#1.
‘자폐’ 와 인연이 시작된 것은 15년가량 되구요, 자폐 치료에 빠져 산지는 10년이 넘어갑니다.
자폐와 인연을 맺게 된 첫번째 계기는, 중증 자폐 아동을 기르는 부모님들이 입소문으로 저를 찾아오면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저에게 치료를 받으면 아이들이 눈맞춤이 좋아지기 시작한다는 소문을 들었다고들 하더군요.
인지발달이 약한 중증 장애아동들은 눈맞춤이 약한데 한약을 잘 처방하면 눈맞춤이 만들어지고, 인지발달이 잘 이루어지곤 했습니다.
이러한 치료가 자폐아동에게 큰 도움이 된다고 소문이 나면서부터 중증 자폐아동들의 치료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 즈음, 아주 가까운 사람 중에 말이 늦고 친구와 적절하게 사귀지 못해 어려움을 겪은 아이가 있었습니다.
처음엔 그냥 아이의 성격이려니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그 어려움이 성격의 한계나 사교성이 부족의 원인이 아니라, 경증의 자폐스펙트럼장애인 ‘아스퍼거증후군’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는 운명처럼 자폐 치료에 몰입하며 10년을 지내왔습니다.
#2.
눈맞춤을 한약만으로 어렵지 않게 만들어 낸다는 것은, 곧 자폐를 완치시킬수 있다는 사실임이 분명했습니다.
정상적인 시선처리능력과 청각처리능력이 생기면, 곧 자력으로 사회성을 발달시킬 수 있음이 명확해져 갔습니다.
그렇게 노력하며 무수한 아이들이 정상발달로 회복되는 것을 경험하였습니다.
내 판단이 틀리지 않았다는 확신은 시간이 지나면서 더 커져만 갔습니다.
그러나 확신이 커져가면 갈수록 완치시킨 아동들을 지켜보는 기쁨보다는 완치시키지 못한 아동들을 지켜보는 괴로움이 더 컸습니다.
완치 로직을 밝힐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만큼이나 더 많은 의문과 좌절이 반복되었습니다.
한약으로 자폐를 완치시킬 수 있다는 주장을 비난하는 무수한 사람들의 조롱은 별로 상처가 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가장 큰 괴로움은 두가지 의문에 답을 제대로 못한다는 사실이었습니다.
① 첫 번째 의문은 ‘호전증, 재차 악화되는 이유’를 찾는 것이었습니다.
10명 중 9명은 치료를 시작하면 1~2달 이내에 눈맞춤이 호전되어 갔습니다.
이는 기성의 어떤 치료도 못하는 뛰어난 성과였습니다.
그리고 이는 아동이 자폐를 벗어나 정상발달을 할 수 있는 뇌신경 상태임을 의미했습니다.
그러나 치료를 지속하면 많은 아이들이 다시 퇴행하는 현상을 반복적으로 경험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다면 아이들은 약간의 호전에 머물 뿐, 완치로 가기 어려웠습니다.
치료 중 퇴행이 재차 진행되는 원인을 찾고, 그에 대한 치료 메카니즘을 확립해야 했습니다.
② 두 번째 의문은 ‘한약으로 호전 치료되는 원인과 메카니즘은 무엇인지?’ 를 찾는 것이었습니다.
도대체 한약은 어떤 메카니즘으로 자폐를 호전시키는 것인가요?
환자와 보호자들이 반복적으로 이에 대한 질문을 했습니다.
그러나 나는 제대로 답을 가지고 있지 못했습니다.
전통한의학은 물론이고 지구상에 그 누구도 답을 가지고 있지 못한 질문이었습니다.
그러나 나는 해답이 필요했습니다.
그래야만 다양한 증세와 다양한 퇴행양상을 보이는 자폐스펙트럼장애 양상에 맞춰 한약도 천편일률적인 대응이 아닌, 자폐스펙트럼 양상에 맞춘 대응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야만 눈맞춤에서 호전된 다양한 자폐 아동을 정상발달의 궤도로 이끌수 있기 때문입니다.
#3.
이 2 두가지 질문에 답을 찾기 위해, 책을 뒤지고 논문을 뒤져야 했습니다.
미국에서 자폐를 고치고자 노력했던 DAN 닥터들의 노력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DAN 닥터들과는 궤를 전혀 달리하는 Dr. 네메체크의 주장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들의 모든 주장들은 부분적으로만 옳은 주장일 뿐, 자폐 전체를 총괄시킬 수 없었습니다.
그들 이론의 한계는 치료율의 한계에서도 표현되었습니다.
화려한 이론에 비하여 치료율은 기대 이하였습니다.
그들 주장의 한계를 넘어야 답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누구의 도움을 받을수도 없었습니다.
다양한 주장들은 내 임상경험을 통하여 타당하다고 생각되는 주장들로 걸러내길 반복했습니다.
그리고 이 주장들이 모아져 씨줄과 날줄로 엮어졌습니다.
드디어 2가지 질문에 답을 하게 된 것입니다.
이제는 치료 중 호전하다가 재차 퇴행하는 아동들이 거의 없게 되었습니다.
당연히 치료율은 비약적으로 상승하였습니다.
그리고는 한약이 어떻게 자폐를 고치는지 이해도 생기게 되어, 치료 중 나타나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2가지 의문에 대한 답을 한다는 것은, 자폐 치료 체계가 완성된다는 의미입니다.
완성된 치료 프로토콜이 있다면, 임상과정에서의 다음 2가지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① 첫째, 예후 판정이 가능해졌습니다.
치료 프로토콜의 적응증과 한계를 분명히 알기에, 치료가 될 자폐증과 치료가 불가능한 자폐증을 구별하여 예후를 판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치료가 가능한 아동인지 아닌지는 치료 전에 대부분 분류가 가능합니다.
일부 어려운 경우도 치료시작후 3~4개월이면 판단이 가능해졌습니다.
② 둘째, 경증 뿐 아니라 중증 환자에 이르기까지, 환자 상태에 맞는 치료 체계를 완성적으로 가지게 되었습니다.
경증의 자페라면 좀더 쉽게 치료가능하고, 증증의 자폐라면 좀 더 어려운 방법을 동원하더라도 치료를 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결국 이제는 자폐 치료에서 완성된 프로토콜을 갖추게 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4.
이렇게 완성된 치료 프로토콜을 저는 ‘Dr.토마토 프로토콜‘ 이라 부를 것입니다.
조만간 다양한 경로를 통하여 여러분들과 ‘Dr.토마토 프로토콜’을 공유할 예정입니다.
Dr.토마토 프로토콜이 생각하는 자폐의 발생 원인과 악화 경로에 대하여 알려드릴 것입니다.
그리고 자폐의 악화 메키니즘을 중단시키고 다시 회복 시키는 치료 프로토콜에 대하여 상세히 안내 해 드릴 것입니다.
Dr.토마토 프로토콜 이 생각하는 한약요법, 식이요법, 영양요법에 대하여 모두 다 공개적으로 정보를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프로토콜을 이해하시고 치료에 참여하시면 큰 혼란 없이 아이들 호전으로 이끌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일단 다음부터는 일상적인 유튜브 영상제작을 중지하고, Dr.토마토 프로토콜을 총괄 소개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어서 책이나 논문 그리고 Dr. 토마토 프로토콜 전용 홈페이지 제공까지 포함하여 연속적으로 제공 될 것입니다.
#5.
다시 한번 세상 사람들의 질문에 답을 해봅니다.
“자폐를 고칠수 있나요?”
예~! 고칠수 있습니다.
“자폐를 완치시키는게 가능할까요?”
예~! 조기 치료라면 완치도 가능합니다.
“나이를 먹은 자폐는 어려울까요?”
아니요!~! 나이를 먹어도 경증으로, 지적 손상이 없다면 가능합니다.
자폐는 고칠 수 있는 질환입니다.